본문 바로가기
대만여행 台湾旅游

대만여행_타이베이여행 일정 및 여행경비, 팁 공유

by 멍중따마 2020. 3. 1.

대만 여행 타이베이 여행 일정 및 여행 경비 각종팁 공유

 

 

저는 대만 타이베이여행을 20년 2/2~2/7 에 다녀왔습니다. 5박6일이요.

 

제가 주도한 여행이었기 때문에 유심이나 숙소 투어

등등 많이 알아봤기 때문에 유용한 정보들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각각의 방문했던 관광지 사진들은 제 블로그에 공유하였으니 참조하세요.

 

대만은 재방문율이 높은 여행지라고 들었는데 다녀오니

정말 다시 가고 싶은 곳이에요. 양명산은 날씨 좋을때 꼭 다시 더 가고싶네요.

못갔던 고궁박물관과 야시장두요. 

 

푸른색 글씨는 관광명소, 주황색은 식사했던거예요. 왠만하면 갈만한데는 다 갔다온 것 같아요.

부모님과의 여행이라 고궁박물관은 가지 않았고 일정도 빡빡하지 않게 짰습니다.

2월초가 코로나가 퍼지던 시기라 시장은 방문하지 않았습니다. 

 

 

 

*대만여행 가는시기? 

꽃이 피는 3~4월 추천드리고 여름은 매우 덥고  선선한 9~11월 추천드립니다.

겨울은 비와 안개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전 겨울에 다녀왔는데 운이 안좋아서 첫날인 2일을 제외하고 모두 비가 오고 흐렸습니다.

소나기 처럼 폭우가 내리지는 않고 보슬보슬 왔다가 그쳤다가 해서 다닐만 했습니다. 

불가피한 경우만 겨울에 가는걸 추천드릴게요. ^^ 

 

 

*공항은? 송산? 타이위엔?

타이베이 여행이시면 송산공항이 시내에 있기 때문에 송산으로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타이위엔 공항은 거리가 좀 있어서 (약1시간소요) 타이베이 메인역으로 오려면

버스나, 고속열차를 타야해요. 나중에 한국갈때 타이위엔 공항이 거리가 있으니 늦을까봐

일찍 서두르다보니 마지막날 시간을 잘 보내지 못했어요. 비행기표값은 타이위엔 왕복이 더 싸요.

 

 

*타이베이 메인역에서 타이위안 공항으로 이동할때 

저는 출국시 메인역에서 MRT 고속열차를 타고 타이위안 공항으로 이동했는데요.

타이베이 메인역에는 버스터미널, MRT지하철역, 일반기차역, 고속MRT 까지 같이 되어있어서

지도와 표지판을 잘 보고 따라가셔야합니다. 고속MRT이용시에 이용권은 150대만달러(한화6천)

이었구요. 고속MRT를 타는 안쪽까지 들어가면 게이트 앞에서 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계에서 표를 구매해도 되는데 잘 모르겠으면 뱅기티켓보여주시고 직원에게 구매하세요.

타이위안 공항 정류장이 1터미널, 2터미널  2개 있기 때문에 확인 뒤 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의할점은 타이베이메인역에서 MRT고속열차 입구는 다른곳에 있는데 

제가 안쪽까지 가지 않고 일반 기차타는 곳에서 기계로 표를 구매하려고 했다가

많은 한문때문에 당황했거든요. 일반기차와 고속MRT 표구매 창구는 다르기 때문에

당황하지 마시고 고속MRT 안내를 따라서 계속 가시면 됩니다.

 

 

*로밍? 유심?

로밍이 편하지만 비용 절감을 위해서 유심을 구입하였구요.

송산공항에 중화통신? 이었던것 같습니다. 공항 환전소 근처에 있어요.

유심은 5일 데이터 무제한으로 1인당 12,000원 이었습니다.

유심은 한국 구매하거나 현지 구매할 수 있는데요. 한국에서 구매를 하고

공항에서 수령하는 경우 복불복으로 불량이 나면 이중으로 비용이 발생하기에

대만 공항에서 유심을 구매하는 편이 낫습니다. 직원들이 잘 되는지 확인해 줄 뿐더러

비용도 비싸지 않아요. 전 중국여행할때 로밍을 자주했는데 로밍비용도 무시할수없더라구요.

 

 

*투어관련

4일 화요일, 6일 목요일은 투어를 이용했습니다.

각각 예스폭지(예류, 스펀, 스펀폭포, 지우펀) / 화련여행(타이루거협곡)입니다.

예스폭지는 펀트립으로 인당 12,000원 결제하였고, 화련은 클룩에서 4인 36만원 결제했습니다.

타이루거 협곡 너무 멋있긴 했는데 화련 왕복여행 열차 비용 포함이고 비용이 좀 쎈편이라

부담이 되시면 화련은 생략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화련갈때 개인택시를 이용하시기도한다는데

열차가 편하긴하다고해요. 화련이동시간은 편도 3시간입니다. 그리고 예스폭지와 화련을 둘다

가실 거라면 예스폭지 후에 화련 가는 일정으로 추천드립니다. 화련이 더 멋있기 때문에요 ^^; 

부모님과 함께 하는거라 화련을 넣었구요. 2박3일이나, 3박4일 일정이시면 예스폭지만 추천해요.

 

 

*대만 여행 숙소 위치는?

저는 시먼딩 근처로 잡았습니다. 시먼은 명동과 같은 곳이고 요즘 젊은사람들이 가는 핫플레이스는

중화우푸싱역 근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시먼을 추천하는 이유는 투어 이용시에

상하차 장소가 보통 시먼과 타이베이 메인역이더라구요.  (시먼딩은 타이베이메인역과 1정류장 거리)

돌아갈때 공항이용시에도 타이위엔역으로 갈땐 메인역으로 이동해야하니 시먼역 괜찮았어요.

 

 

*환전은?

대만은 이중환전을 많이하세요. 한국돈 -> 달러 -> 대만달러

한국에서 미달러를 준비해 간 뒤에 대만 공항에 있는 환전소에서 환전을 하면 됩니다. 환율이 괜찮아요.

약간의 수수료만 있어요. 예산은 예상 지출보다 넉넉하게 환전하는걸 추천드립니다. 

현지에서 모자라면 현금인출을 하거나 은행에서 또 환전을 해야해서요. 좀 귀찮아요. ㅠㅠ 

해외결제 우대가 있는 신용카드가 있으면 현지에서 일부는 카드사용도 추천드립니다.

환전은 많은 양이 아니라면 국내에서 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숙소는?

여러 사람이 가는 경우 에어비엔비 앱으로 아파트를 빌리게 되면

숙소 비용 절감도 할 수 있습니다. 

 

 

* 여행 경비 공유 

왼쪽은 일자에 따른 상세내역, 오른쪽은 요약입니다.

4인 기준 400만원 정도 나왔네요. 공항 오가는 셔틀비용 모두 포함입니다.

 

저는 선물 구매로 비용을 많이 써서, 쇼핑한 금액과 화련투어 금액을 제외하면

4인 300만원 정도면 될것 같더라구요. (인당 70만원)

현지 음식 위주로 식사하고 큰식당에서 먹는 것 조절하면

경비를 더 줄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더 궁금한 것은 문의 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