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여행 台湾旅游

대만여행_타이베이_스펀 라오지에 천등 날리기

by 멍중따마 2020. 2. 29.

 

대만여행 台湾旅游 스펀라오지에 十分老

 

 

 

 

스펀은 대만 신베이시에 있는 마을입니다. 스펀은 타이베이 시내와 거리가 있기 때문에,

보통 같은 신베이시인 예류지질공원과 지우펀, 스펀폭포 등과 택시 혹은 버스 투어로 묶어서 많이들 가시죠.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밝게 처리된 넓은 영역이 신베이시, 어두운 부분이 각각 타이베이시, 지룽시 입니다.

신베이시 가운데 타이베이시가 있고 또 대만 북부 중앙에 지룽시가 들어가 있습니다.

 

투어 이용시에 타이베이시에서 예류까지 약 1시간, 예류에서 스펀까지 1시간, 

스펀에서 지우펀으로 이동할때 약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예류지질공원 / 지우펀 사진 / 스펀폭포도 후기 올려드렸으니 참조하세요. 

 

https://mengzhong.tistory.com/11

예류지질공원 野柳地質公園Yehliu Geopark

 

https://mengzhong.tistory.com/12

스펀폭포十分瀑布

 

https://mengzhong.tistory.com/5

지우펀九份

 

 

 

스펀에서 천등 띄우는 곳과 스펀폭포는 차로 불과 5분 거리 밖에 소요되지 않기 때문에

폭포도 꼭 함께 보시길 추천드려요. 의외로 폭포를 생략하시던데 정말 멋있거든요.

천등에 슥슥 소원 쓰고 띄우고 사진찍고 닭날개 먹고 끝ㅎㅎ 15분? 20분? 

사람도 많은편이어서 철길 위에서 오래동안 사진찍기는 힘들어요. 배경으로 사람도 많이 나오구요.

 

이날은 날씨가 안좋았어요. 흐리네요.  ㅎㅎ

 

천등은 2색이 있고 4색이 있어요. 4색 천등은 200대만달러예요.(한화 8천)

저희는 입구로 들어가면 왼쪽 바로 첫집에서 했는데 매장 안에 화장실도 있고

코너부분에 가게가 있으니까 옆 마당(?) 공간도 넓어서 글씨 쓰기도 좋았어요.

 

앗, 그리고 천등 가격은 상인들끼리 맞추어서 동일하다고 하네요. 

4색으로 사면 방향마다 찍을때 색깔이 다르니까 사진 찍으면 이뻐요.

 

 

붉은색 천등이 사진이 잘 나와요.

저기 천등에 먹으로 글을 쓰고 나서 천등을 들고 기차길 위로 올라오면

직원분들이 따라 붙어서 사진을 찍어주시는데요. 대박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말하면서 꼼꼼히 찍어주시거든요

사진 잘 찍어주실까 걱정했는데 나중에 보니까 진짜 맘에 들었어요. 

 

천등 방향마다 다 찍어주시고, 하트나 화이팅 그런 포즈도 시켜주시고

천등 날리는것도 찍어주시는데 나중에 사진 확인하다가 깜짝 놀란게 뭐냐면

천등이 날아가는 동영상도 있는데 동시에 날아가는 사진까지 남겨져 있는거예요.

동시에 어떻게 한거냐며 확인해보다가 동영상 찍으면서 원래 사진을 찍을수가 있더라구요.

 

 

 

 

핑크 핑크

 

 

 

천등 날아가는 모습 잘 포착하면 생동감 있답니다.

 

 

 

ㅋㅋㅋㅋ 화질 좋죠 직원분 짱ㅋㅋㅋㅋ

역시 한두번 찍으신 솜씨가 아닌듯하네요

 

 

 

 

멋있어요 ㅎㅎ 먹으로 글씨 써서 날리는건데, 어떻게 보면 별거 아니지만

나름 의미가 있었어요 ㅎㅎ 부모님께서 굉장히 진지하게 적으시더라구요.

가족들 생각하시는 모습이 뭉클하기도 하구요.

 

 

 

 

앗, 그리고 여기 오시면 닭날개볶음은 꼭 드셔보세요

저 안에 밥이 들어있는데 맛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