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料理

콩나물국 끓이기 완전 쉽네 (feat 오아시스마켓)

by 멍중따마 2020. 3. 8.

 

3년다닌 회사를 퇴사하고 집에 있는 시간이 부쩍늘어나,

이것저것 먹고 싶었던 국물들을 만들어봅니다.

국물요리는 몇번 해보면 거의 비슷해서 어렵지 않더라구요.

요즘에 이것저것 가성비 음식재료 장보는게 취미예요.

 

콩나물국은 끓이는법은 아래로 쭉 넘겨주세요.

 

 

 

그전에 먼저,

 

500원주고 콩나물을 구매했던 오아시스 마켓을 추천드립니다.

전 주로 쿠팡으로 장을 보지만, 오아시스 마켓이 농수산물

구입하기엔 가격+퀄리티가 좋아 자주 이용하려고 합니다.

 

https://www.oasis.co.kr/join/recommend/snrsnr7

 

5,000원 할인받고 오아시스에서 장보기

서나래님이 초대하는 가격감동,품질감동,고객감동 오아시스마켓! 신선한 제품을 3시간내에 받아 볼수 있습니다.

www.oasis.co.kr

형님이 추천해준 오아시스마켓 ㅋㅋㅋ 이 링크로 첫주문을 하게되면

추천인, 추천받은 사람은 둘다 5천원 쿠폰을 받습니다. 

 

 

 

오아시스 마켓은 아직 많이 알려지진 않은 귀한 사이트입니다.

쿠팡이랑 겹치지 않는 것도 있어서 괜찮은것같아요. 제 장바구니 공개합니다.

여기는 배송규모가 크지 않아 주문 후 배송이 2-3일정도 소요됩니다.

기간마다 할인하는품목이 다른것 같은데 제가 구매했을 당시

오징어 3마리에 8천원, 콩나물은 300g에 오백원

형님이 완전 강추했던 오리슬라이스 500g  6천원. 

첫구매라고 달걀을 100원에 주시는 오아시스 마켓 짱~ ㅋㅋ

카카오페이 신한 신용카드로 주문을 했더니 6천원이나 할인을 받았어요

이런거에 또 기분이가 좋아졌지요. 

 

 

 

이제 콩나물국 끓여볼게요.

 

제가 처음으로 콩나물국을 끓여보았습니다. 

콩나물 500원치하고 집에 있는 재료 넣고 국 끓인건데

4인 먹을 양이 되더라구요. 정말 ㅋㅋㅋ  가성비짱

친정엄마가 콩나물국은 잘못끓이면 비린내 난다고 했던걸 들어서 

콩나물국 끓이는게 어려울거라고 생각했었거든요. 막상해보니 초간단.

 

 

재료

4인분 기준

 

다시팩 (다시마, 멸치)

콩나물 300g

새우젓, 소금 

다진마늘, 편마늘, 고추, 파

 

 

동생이 여수에서 사다준 다시팩

물 양을 보시고 다시팩을 1~2개 넣어주고 물을 끓이시고요.

(있는 다시팩 다쓰면 따로따로 사서 얼리려구요. 그게 더 싸요)

 

 

콩나물은 물에 씻어 놓으셨다가, 냄비물이 끓으면 콩나물을 넣어줍니다.

익힐때 뚜껑을 닫고 콩나물이 익은 뒤 나중에 열어야 냄새가 안나고

아예 처음부터 뚜껑을 닫지 않고 끓여도 냄새가 안납니다. 

전 첫 도전이라 복잡한거 싫어서 뚜껑을 열고 조리 했습니다.

 

 

한 5분정도 콩나물을 익히다가 새우젓, 다진마늘 넣어줍니다.

새우젓은 밥숟갈로 2스푼 넣었어요. 생각보다 안짜서요.

새우젓 없으면 소금 넣으세요.

 

 

국간장도 한숟가락 넣었더니 국물 색이 약간 진해졌어요. 안넣을걸 그랬어요.

 

집에 썰어서 얼려 놓았던 편마늘, 파, 홍고추 넣어줍니다.

청양고추가 들어가야 약간 매콤하면서 맛있는데 없어서 못넣었어요.

맛을 보시면서 소금, 새우젓, 다진마늘 정도로만 간을 맞추시면 됩니다.

 

 

끝!!! 처음만들었지만 흔히 먹었던 콩나물국의 맛이 나요. ㅎㅎㅎ

너무 어렵게 생각했는데 싱싱한 재료와 간만 잘 맞추면 다 맛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