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料理

시금치 로제 파스타 만들기 + 청정원 파스타소스

by 멍중따마 2020. 3. 1.

 

시금치 로제 파스타 만들기

 

2인분 재료

 

면 : 파스타 엄지와 검지로 잡았을때 100원짜리 동전만큼 2개 

소스 :  청정원 로제 소스, 면 삶은물 약간

토핑 : 양파 반개, 다진마늘, 편마늘, 시금치한주먹

 

 

자주 사먹는 청정원 파스타 소스입니다.

 

로제, 아라비아따 주로 먹는데 쿠팡에서 아라비아따는 품절이더라구요.

1병에 3천원대 입니다. 4인분이라고 적혀있는데 2-3분 정도 인 것 같아요. 

어쨌든 둘이서 저녁한끼에 저 소스 한병이면 되니 가성비 좋죠. 재료는 추가하시면 되요. 

(소스까지 다 만들면 좋겠지만 2인가구에서 토마토까지 구입하기에는 가성비가 ㅎㅎ)

 

파스타면은 딱히 가리지 않는데 이번에는 폰타나로 구입

 

쿠팡에서 구매한 양파 알이 굵네요. 양파 반개 사용합니다. 얇게 썹니다.

위쪽은 살짝 남겨놓고 일자로 썰고 90도 회전해서 십자로 썰면 용이합니다.

 

많아보여도 조리후 양파냄새가 많이 나지 않고 파스타에 어울립니다. 

요리과를 나온 신랑은 양파를 엄청 넣어서 저도 따라합니다.

 

감바스를 자주 해먹어서 냉동새우를 구비해 놓는데

파스타에도 넣으려고 4개를 따뜻한 물에 넣어놨어요.

 

이것 저것 넣어서 먹으려고 시금치를 산 뒤 세척 해 놨는데, 어떻게 먹을까 검색해보다가

시금치 파스타 라는게 있더라구요. 파스타에 넣어먹어보기로 합니다.

파스타에 넣기에는 좀 많은 양이어서, 남은 재료는 시금치 나물, 시금치전 등으로 활용하려고 합니다.

 

면을 삶습니다. 면 삶은 시간은 7분 이런식으로 정하지마시고 집집마다 화력이 다르기 때문에

익은 정도를 보시고 꺼내시면 됩니다. 소금(간) 올리브유(면 달라붙음 방지) 약간 넣어주세요.

전 소금만 넣었습니다. 기름은 굳이 안넣으셔도 되요.

 

파스타 면을 깨물어서 가운데 심지가 가운데 약간 남아 있을때까지 삶으시면 됩니다.

너무 푹익거나 덜익으면 맛이 없기 때문에 잘 삶으셔야 해요. 

파스타를 삶았던 면은 면수라고 하는데 남겨두어서 이따 파스타볶을때  면수를 첨가합니다.

 

삶은 면을 차가운 물에 씻어 체에 받쳐놨습니다.

아.... 면수를 모두 버렸군요.ㅋㅋㅋㅋㅋㅋㅋ 

 

면수를 버린 탓에 물 한컵

 

 

양파 반개 채 썬것.

제가 깜빡하고 안 넣었는데 다진마늘도 있다면 한숟가락 넣어주세요. 

 

이때부터는 재료들을 다 넣어주면 됩니다. 한번에 넣고 살짝 볶아 익힙니다.

 

 

청정원 로제 파스타 소스 투척 

 

 

 

냉동했던 편마늘 투척. 많이 넣으면 맛있어요.

 

 

 

 

물에 해동시켰던 새우 4마리 투척

 

시금치 한주먹 투척 더 많이 넣어도 쪼그라 드니 많이 넣어주세요.

 

 

 

반찬으로 먹으려고 했던 데친 브로콜리 투척

쉐킷쉐킷 

후추 약간 파슬리가루 있으시면 살짝 

 

 

 

 

쨔잔. 시금치 파스타 끝. 너무 맛있어보이죠? 한 30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ㅎ

조금 아쉬웠던건 면수를 못넣은 것과 다진마늘을 깜빡한 것 ㅋㅋㅋ

앗 그리고 시금치가 파스타랑 굉장히 잘어울리더라구요~~

앞으로 시금치를 종종 넣어먹을 생각이에요 ~~

시금치를 데쳐서 샐러드에 먹어도 굉장히 맛있을것 같아요.

파스타 칼로리가 높아서 그런지 4시간이 넘었는데도 배가 안꺼지네요. 속든든. 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