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여행 台湾旅游

대만여행_숙소로 시먼딩 추천 + 흔한 시먼딩 거리

by 멍중따마 2020. 3. 3.

대만의 명동 시먼딩 西門町

시먼딩은 대만의 명동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홍대가 아닌 명동..)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관광객+현지인들로 매우 붐비는 곳입니다. 

뭔가 현대적으로 핫하다기보다 고전적인 느낌 + 식당이 많은 곳이예요.

 

저는 시먼딩근처에 숙소를 예약했는데요. 처음 대만여행을 계획하신다고 하면

숙소 위치부터 어디로 잡아야 할까 많이 고민하실것같아요. 전 시먼딩 좋았어요.

다른 곳과 비교했을때 시먼딩 숙소 가격이 외진 곳과 비교해서 저렴하지는 않지만

교통을 생각해서는 탁월한 위치였어요. 

 

시먼딩을 숙소로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1 투어이용시 주 집결지 (주로 시먼딩, 타이베이 메인역 집결)

2 타이베이 메인역과 한 정거장(타이위안 공항 이용시 이동 편의)

3 시내 어딜가도 멀지 않은 지점, 환승 편의 

4 유동인구多 인한 먹거리, 맛집 풍부(특히 훠궈), 쇼핑거리多 

 

 

2020-02-02~ 2020-02-07 (5박6일 일정)

저희 숙소가 까르푸 쪽이라 시먼딩 에서는 약간 떨어져 있었거든요.

숙소에서 시먼딩으로 가는데 날씨하며, 상점들 간판하며 너무 멋있어서 찰칵!

도착한 첫날 숙소에 짐을 두고 슬슬 구경하려고 시먼딩 번화가로 향합니다.

 

앗 참고로 숙소예약은 2인인 경우는 호텔도 좋지만

여러명의 친구와 여행을 가시거나 가족끼리 가신다면 

에어비엔비 사이트를 통해(앱) 아파트형식의 숙소도 빌릴 수 있습니다.

에어비엔비의 장점은 평수대비 좋은 가격으로 숙소를 구할 수 있고

좋은 집주인을 만나면 많은 편의를 누릴수 있습니다. 실구매평도 있으니 고를수도 있고요.

 

 

 

보정 안한 사진입니다. 무슨 세트장 같네요.

전 이런 느낌이 좋아요. 옛스러우면서 톡톡 튀는 색감이요

시먼딩은 오래된 건물들이 많아요. 나름대로 운치가 있어요.

 

주인공만 바꿔가며 사진을 찍습니다. ㅋㅋ

시먼딩 완전 근처는 사람이 정말 많지만 까르푸 꾸이린점 방향으로 들어오시면

또 굉장히 조용합니다. 사람이 많은게 싫으시면 안쪽으로 숙소를 구해보세요.

 

숙소를 구하시고나서 아침먹을 곳을 미리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좀 인기가 있는 곳은 한글 메뉴도 따로 있어요.

여행을 하시면서 식사거리 때문에 시간을 허비하면 좀 아깝더라구요.  

 

근처에 야시장 같은 것도 있고요. 전 별로 둘러보진 않았어요.

코로나 때문에 시장 구경은 아예 포기했거든요.

 

 

예쁘네요. 

 

 

여기도 비둘기가...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