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여행 台湾旅游

대만여행_지우펀 홍등거리 九份老街

by 멍중따마 2020. 2. 22.

九份 지우펀

 

 

대만여행을 가시면 아마 제일 많이 방문하는 곳 중의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과거에 9가구가 살았다고 하여 유래된 이름 ' 九份 지우펀'

지우펀 마을의 홍등거리는 일본영화 '센과 치히로'와 분위가 비슷합니다. 관광온 일본사람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포스팅 주제

1) 지우펀 홍등거리 사진들

2) 지우펀 가는 방법 투어?개인?

3) 지우펀 살만한 것들

 

 

1) 지우펀 홍등거리 사진들

먼저 홍등 위주로 찍은 사진들 공유해드릴게요. 폰 카메라도 화질은 괜찮네요. ^^

 

대만 지우펀 홍등거리

지우펀 마을은 이 홍등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생각보다 지우펀 마을은 아담합니다. 길도 좁은편이구요.

코로나 사태 이전에는 방문객이 너무 많아 편하게 구경하는게 힘들다고 하시더라구요. 사람이 빽빽해 이동하는 것도 불편하고 계단이 가파르고 좁아 위험하기도 하고요. 전 사람도 별로 없었는데 넘어질뻔했어요. 홍등만 찍는것은 괜찮지만 사람들이 많으니 인물컷을 찍으려고 하면 뒤로 항상 사람이 나오겠죠 ^^; 

 

 

대만 지우펀 홍등거리

 

대만 지우펀 홍등거리

 

너무 예쁘지 않나요? 중국인들은 붉은색을 참 좋아하죠. 빨간색이 눈에 많이 띕니다. 

지우펀에 가시면 요 홍등사진 찍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 거리 양쪽으로 먹을 것, 기념품을 살수있는 가게들이 많아

홍등도 보고, 천천히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요.

 

 

 

2) 지우펀 가는 방법 투어?개인?

보통 지우펀은 인접한 유명한 광광지와 묶어서 투어를 많이 가실꺼에요.

개인으로 가는 방법도 물론 있어요~ 구글에 검색해보면 지하철, 버스 자체히 나오니 좀만 찾아보시면 복잡하진 않아요. 따로 올리진 않을게요. 한국보다는 대만이 택시비가 싸지만, 그래도 지우펀은 타이베이에서 거리가 있기 때문에 매번 택시를 이용하시면 비용이 좀 나와요. 투어는 잘 이용하면, 주변에 중요한 몇 곳을 버스로 편하게 이동할 수가 있고 가이드에 따라서 중요한 정보들을 많이 안내해주니까 편하더라구요. 단체관광은 아무래도 일정대로 움직이다보니 시간이 아주 넉넉하게 주어지진 않은데 전 충분했어요. 한 곳에서 오래 있고 싶으면 개인이 낫겠죠?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다녀와보니 지우펀에 아주 오래있을 정도는 아닌것 같아요! ㅎㅎ 시간은 한정되있고 비용을 지불하여 여행을 온거니까 여기저기 많이 가보고 싶었거든요. 그리고 투어 일정중에 지우펀은 마지막인데 지우펀에서 하차할수있으니 더 있고 싶으시면 남으셔서 구경하신 뒤, 버스로 시내로 돌아오실 수도 있는데요. 지우펀에서 시내 오는 막차 버스가 9시였나? 일찍 끝나는걸로 들었어요. 지우펀도 상점들이 일찍 닫는 편이기 때문에 그냥 투어버스를 이용하여 타이베이나, 시먼으로 일찍 돌아도시는게 편하실꺼예요.

 

대만 홍등거리 지우펀

 

대만 홍등거리 지우펀

 

제가 갔을 당시 2월초, 코로나 유행시키였기 때문에 

대만은 중국인 입국제한 이후라 관광객이 많이 없었어요. 

 

 

 

중간 중간 이렇게 야경을 볼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저는 '펀트립' 이라는 국내 투어를 이용했는데요.

일정은 오전12시부터 저녁8시까지, 시먼딩에서 집결하여 예류&스펀&스펀폭포&지우펀 4군데를 들리는 일정이었어요.

펀트립 후기가 많아서 투어를 선택했는데 직접 경험하고나니 예상외로 너무 좋았어요. (광고아님)

네이버에서 펀트립 대만 검색하시면 뜹니다. 4군데 들리는 것은 인당 12,000원 결제했는데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서비스도 좋고 가이드의 역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단체 관광인데로 불구하고 통솔이 잘되고 시간 버리는 것도 없었어요.

 

 

 

저는 부모님을 모시고 갔는데 어른들은 자유여행보다는 투어가 더 편하신것 같아요 ^^; ㅋㅋㅋㅋㅋㅋㅋ

전날 양명산에서 좀 고생을 하셔서 그런지 투어를 굉장히 좋아하셨어요.

 

 

 

 

3) 지우펀 살만한 것들

저는 '왕덕전' 이라는 브랜드에서 차를 구입하였는데요. 아리산 고산차를 파는 브랜드입니다. 아리산은 대만의 유명한 차 생산 고산이에요. 편백나무 때문에 해충이 없어 농약 없이 찻잎을 짓는다고 합니다. 왕덕전은 대만에서도 고급 브랜드입니다. 한국에선 구하기 어렵구요. 비쌉니다. 면세점에서도 비싸다고 해요.

 

아리산 우롱차를 구매하였는데

150그람짜리가 1000대만달러(한화 4만원) 300그람짜리 1800대만달러(한화 8만원)입니다.

제가 101타워의 전망대에서 왕덕전을 발견하고는 가격을 비교해봤는데요.

지우펀에서 파는 왕덕전가게가 훨씬 저렴했습니다.

 

150g 은 머그컵 하나 정도 크기 되는것 같아요.

우롱차가 몸에 좋더라구요. 대만에 기름섭취양이 굉장히 높음에도 불구하고 살이 안찌는 이유가 이 우롱차라는 이야기가 ^^; 혈중건강, 항암효과,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체지방이 높고 당도 약간 있는지라 물처럼 마시려고

우롱차를 구입하였는데요. 이뇨효과 때문에 화장실을 얼마나 가는지^^; 이건 약간 우롱차의 부작용이네요.

ㅋㅋㅋㅋ

 

왕덕전 아리산 우롱차

왕덕전 차 포장용기도 굉장히 고급스러워요.

그리고 위에 물고기잔 보이시나요? 지우펀에서 세븐일레븐 왼쪽으로 쭉 올라가면

이런 물고기잔, 주전자를 파는 가게가 있는데요. 너무 귀여워요. ^^ 근데 물고기잔은 타이베이 메인역에서 파는게

더 저렴하다고 합니다.  ^^;   금붕어물고기잔은 1개 만원짜리구요. 2개 500대만달러주었고 1개사면 300대만달러.

그리고 푸른색 물고기잔은 펀트립이용고객이라 왕덕전 구매하고 받은 물고기잔이에요. 

 

 

 

 

 

 

그리고 지우펀에서 상점 구경하시다 보면 오카리나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이 있어요.

고양이 모양 부엉이 모양 쥐 모양.. 별게 다 있어요 ^^ 거기 상점 사장님이 한국어를 굉장히 잘하시구요

연주 실력이 장난이 아닙니다. ㅎㅎㅎㅎ

 

 

오카리나 비싸지가 않아요. 귀여워서 좀 많이 샀어요. 요즘에 초등학교에서도 오카리나를 3학년이면 배운다고 하더라구요. 조카도 주고 소장용, 선물용으로 구입했습니다. 짱짱~ 

 

 

수신방 펑리수

그리고 수신방 펑리수도 지우펀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펀트립에서 갔더니 할인 받았어요. 5프로 할인 되어요. 

 

 

 

 

 

지우펀 위치, 구글 맵에서 확인하세요. 

 

https://www.google.co.kr/maps/place/지우펀/@25.1113198,121.8439769,17z/data=!4m13!1m7!3m6!1s0x345d451805536779:0x29b83a838c953b84!2zMjI0IOuMgOunjCDsi6DrsqDsnbQg7IucIOujqOydtO2MoSDqtawg7KeA7Jqw7Y6A!3b1!8m2!3d25.109187!4d121.8462979!3m4!1s0x345d4517fafb9471:0x5f15825aa6a4a7d2!8m2!3d25.1098698!4d121.84518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