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여행 台湾旅游

펑리수의 실체 및 수신방 프리미엄 펑리수 소개

by 멍중따마 2020. 2. 17.

대만이나 중국에 다녀오신분들은 한번쯤 맛 보았을 '펑리수' 

파인애플 맛이 나고 식감은 대체로 부드러우며 살짝 바스러지는 파이입니다!

(영어로는 Pineapple Cake, 중국어로는 번체 鳳梨酥 간체凤梨酥 )

 

 

 

 

그나저나, 오래동안 펑리수를 먹어왔는데 이번에 알게된 사실이 있네요.

펑리수엔 펑리(파인애플)가 없다는 사실!

저희가 대체로 시중에서 구입해서 먹는 저렴한 펑리수 파이는 향을 첨가한 펑리향 파이였던거에요.

현지계신 분의 이야기에 약간의 충격을 받았습니다.

중국어를 읽을 수 없으니 그동안 파인애플의 함량에 대해 몰랐던 거죠.

 

 

그래서 이번 대만 여행때

진짜 펑리(파인애플)가 들어있는 펑리수를 구입해왔어요!!!

 

수신방 프리미엄 펑리수

포장이 참 고급스럽죠? 위는 수신방이라는 브랜드의 펑리수예요.

치아더, 썬메리? 여러브랜드가 있지만 가이드는 수신방껄 제일 추천하더라구요.

 

 

저는 일반(360대만달러), 프리미엄(380대만달러) 2가지 종류중에 프리미엄으로 구입했습니다.

한화와 약 40배 차이 나므로, 1box    380 x 40 = 15,200원이에요. (프리미엄 기준)

대략 1개에 1,500원이군요. ㅠㅠ저렴하지 않지만 듣던대로 정말 맛있네요. 

 

수신방 프리미엄 펑리수

낱개 포장되어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박스 바깥 옆면에 표기 되어있네요 구입일로부터 약 2달 정도 여유가 있습니다.

 

 

 

한번 잘라보겠습니다! 

 

수신방 프리미엄 펑리수 단면

와우.. 과육이 참.. 충만해보이네요.

 

 

수신방 펑리수 파인애플 함량?

프리미엄의 경우 파인애플 100% 함량, 일반은 80% 이라고 합니다.

20대만달러면 800원 차이밖에 안나기 때문에 저는 프리미엄으로 구입을 했어요.

(배운 중국어를 이렇게 활용할 수 있어 내심 뿌듯, 언어가 가능하면 여행이 더욱 풍요로워져요)

 

 

너무너무 맛있고요.

지금까지 중국대륙에서 많이 사다먹었는데 앞으로 저렴이 펑리수는 못먹을것같아요. 

 

 

구입처? 

제가 구입한 곳은 지우펀 내부의 수신방 가게였는데요.

수신방은 타이베이 시내 곳곳에서 보실 수 있고 가격은 동일하더라고요.

아마 다른 까오중이나 타이중 등 다른 곳에서도 많을 거에요. 

 

 

전 중국에 관심이 많아 펑리수를 알게됬지만 원래 펑리수는 대만의 대표적인 간식이라고 하더라구요.

파인애플은 중국어로는 뽀어루, 대만어로 펑리.. 이름도 펑리수였으니.. ^^;

파인애플은 대만에서 많이 나는 제철과일중의 하나라 간식으로 많이 활용하게 된 것 같아요.

 

 

 

기회가 되어 대만 여행을 오시게 되면 진짜 펑리가 들어간 요 펑리수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선물용으로는 비싸니 경험용으로나 가족분들 선물하시면 참 좋아하실 것 같아요~

댓글